자주하는 질문

[참가 안내] 참가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예매 안내

예매 티켓을 구매한 분들에게는 업데이트되거나 변경된 주제와 연사, 시간표 등 맑시즘2017 소식을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1) 온라인으로 예매하기 (인터넷, 전화, 팩스)

  • 인터넷 : 참가신청에서 참가 신청서 작성 후 결제하시면 (무통장 입금인 경우 입금이 확인되면) 예매가 완료됩니다.
  • 전화 : 주최 단체인 ‘노동자연대’(02-2271-2395)로 전화 주시면 구두로 참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팩스 :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팩스(02-2271-2396)로 보내 주세요.

  • 온라인 예매 마감 : 2017년 7월 19일(수) 자정 (이후에는 현장 매표소에서 직접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가 완료되면 웹사이트에서 예매 티켓을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 당일 현장 접수처에서 예매 티켓(스마트폰 화면 또는 출력본)을 출입증(버튼)으로 교환하세요. 

2) 예매 티켓 직접 구매하기

주최 단체인 ‘노동자연대’ 회원을 통해 예매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노동자연대’(02-2271-2395)로 연락 주시면 가능한 가까운 지역이나 대학 등의 노동자연대 회원을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현장 구매 안내

맑시즘2017 기간에 현장 매표소에서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 안내] 구입한 티켓으로 해당 날짜의 모든 워크숍에 참가할 수 있나요?

구입하신 티켓으로 해당 날짜의 모든 워크숍을 선택해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맑시즘2017은 나흘 동안 같은 시간대에 여러 개의 워크숍이 열리는 분강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맑시즘2017 참가비 기준은 하루 단위입니다.

※ 현장 접수처 운영 시간

  • 7월 20일(목)은 오후 12시부터 접수처를 운영합니다.
  • 7월 21일(금) 오전 9시부터
  • 7월 22일(토) 오전 9시부터
  • 7월 23일(일) 오전 9시부터

▶ 맑시즘2017 시간표 바로가기

 

[참가 안내] 하루 한 개의 워크숍에만 참가해도 하루 티켓을 구매해야 하나요?

하루 한 개의 워크숍만 참가해도 하루 티켓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맑시즘2017 참가비 기준은 하루 단위입니다.

 

[참가 안내] 참가 신청서의 ‘후원금’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되나요?

맑시즘2017은 정부나 기업의 후원을 일절 받지 않고 오직 참가비와 개인·단체의 후원금만으로 준비하고 운영합니다. 

맑시즘2017에 보내주신 후원금은 맑시즘 준비와 운영에 사용됩니다.

 

[워크숍 진행 안내] 연사·발제자에게 강의료를 지급하나요?

맑시즘 주최 측은 연사·발제자 분들께 강의료를 따로 드리지는 않습니다.

맑시즘 포럼은 한국사회 변혁 운동의 전망과 과제 등을 둘러싸고 토론·논의하는 저항운동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거리나 작업장에서 열리는 집회에서 연사들에게 ‘연설료’를 지급하지 않는 것과 꼭 마찬가지입니다.

그동안 많은 연사·발제자 분들도 운동의 대의를 알리고 운동에 기여한다는 생각으로 맑시즘 포럼에서 기꺼이 강의료를 받지 않고 연설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맑시즘 주최 측은 커다란 영감과 혜안을 준 연사·발제자 분들에게 감사와 연대의 마음을 담아 작은 선물을 드려 왔습니다(지방에서 오시는 연사·발제자 분들께는 교통비를 지급합니다).

 

그러면 참가자들이 낸 참가비와 후원금은 어디에 쓰일까요?

이 돈은 오로지 맑시즘 행사를 준비하고 운영하는데 쓰입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맑시즘과 같은 대형 행사를 치르는 데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입니다.

맑시즘은 저항운동의 일부인 만큼 우리가 맞서 싸워야 할 상대인 정부나 기업한테서 후원금을 절대 받지 않습니다.

오히려 참가자들이 내는 참가비와, 노동자 운동과 사회 운동 단체 들이 연대의 의미로 보내주시는 후원금을 통해 맑시즘 행사를 치르는 것이 대중의 자치 능력을 발전시키는 데서도 훨씬 더 바람직하다고 믿습니다.

 

  

[참가 안내] 환불 규정은 어떻게 되나요?

티켓 환불은 아래 기준에 따릅니다.

  • 개막 7일 전 : 7월 13일(목) – 전액 환불
  • 개막 3일 전 : 7월 17일(월) – 20퍼센트를 뺀 나머지 금액 환불
  • 개막 1일 전 : 7월 19일(수) – 50퍼센트를 뺀 나머지 금액 환불
  • 개막 이후 : 환불 불가

※ 환불 시 발생하는 송금 수수료는 환불 금액에서 제외됩니다.

 

[워크숍 진행 안내] 지정 좌석제인가요?

지정 좌석제가 아닙니다.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합니다. 

 

[워크숍 진행 안내] 참가하고 싶은 워크숍이 같은 시간대에 있으면 어떻게 하나요?

같은 시간대에 열리는 워크숍들 중 하나의 워크숍을 선택해서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맑시즘2017은 나흘 동안 같은 시간대에 여러 개의 워크숍이 열리는 분강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맑시즘2017 참가자들을 위해 각 워크숍 별 음원(판매가 가능한 음원만)을 맑시즘2017 현장에 마련된 ‘북카페’에서 판매할 예정입니다.

맑시즘2017 음원은 온라인으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워크숍 진행 안내] 맑시즘2017 워크숍 자료집이 있나요?

주최 측에서 준비하는 워크숍 자료집은 없습니다.

다만, 당일 발제자께서 준비한 자료가 있다면 해당 워크숍 장소에서 배포합니다.

 

[워크숍 진행 안내] 해외 연사·발제자는 통역이 제공되나요?

해외 연사·발제자의 연설과 발제는 전문 통역사의 순차 통역이 제공됩니다.

 

[워크숍 진행 안내] 워크숍 등 맑시즘2017을 촬영하거나 녹화할 수 있나요?

워크숍 또는 맑시즘2017의 촬영이나 녹화는 연사·발제자 분들과 협의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사전에 주최 측과 협의 바랍니다. 전화(02-2271-2395)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연락 바랍니다.

 

[편의시설 안내] 숙소와 식사는 제공되나요?

맑시즘2017은 숙소와 식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서울 고려대학교 인근(안암역 주변) 식당가 : 행사 기간 동안 대부분의 식당이 영업합니다.

 

[편의시설 안내] 휠체어 무상 대여

맑시즘2017 안내 부스에서 무상으로 휠체어를 대여해 드립니다.

휠체어를 대여하실 분이나 맑시즘2017 진행팀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전화(02-2271-2395) 또는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사전에 연락 바랍니다.

 

[편의시설 안내] 구급약 비치

맑시즘2017 안내 부스에 기본적인 구급약(무상)과 여성용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안내 부스로 찾아오시거나 02-2271-2395로 전화 연락 바랍니다.

 

[기타] 사회과학 서적 할인 판매

맑시즘2017 '북카페'에서 다양한 마르크스주의·사회과학 서적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기타] 취재 및 인터뷰 안내

맑시즘2017의 취재나 해외 연사 인터뷰는 사전에 반드시 주최 측과 협의 바랍니다.

전화(02-2271-2395)나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연락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