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맑시즘2012 후속 토론 모임 [마르크스주의 정치학교]에 초대합니다.

맑시즘2012 후속 토론 모임

노동자연대학생그룹(옛 대학생다함께) [마르크스주의 정치학교]에 초대합니다.

 

“자본주의와는 다른 대안이 무엇일까?”
“사회주의는 가능할까? 어떻게?”
“자본주의가 아무리 문제라도, 소련·북한 등이 대안이 될 수 있을까?”


자본주의에 의심을 품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던져볼 법한 물음입니다. 이런 물음을 남김없이 토론하고자 노동자연대학생그룹(옛 대학생다함께)이 맑시즘2012 참가자들을 위한 맞춤형 후속 토론 자리로 마르크스주의 정치학교를 개최합니다. 자본주의와는 다른 대안을 찾고자 맑시즘2012에 참가한 대학생과 청소년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특징


-맑시즘2012 대학생·청소년·청년 참가자들을 위한 맞춤형 후속 토론 모임입니다.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에 관한 쟁점을 집중 토론합니다.
-주제와 관련된 궁금증을 남김없이 토론할 수 있도록 이틀 간 집중코스로 토론합니다.
-교재는 얇고 쉬우면서도 쟁점을 풍부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세밀한 토론을 위해, 교재를 미리 읽고 와서 토론합니다.
-교재 내용을 역사적·국제적 경험과 연결해 설명할, 노동자연대다함께의 경험 풍부한 교육자들이 토론을 이끕니다.
-참가자와 교육자의 질의·응답 시간을 충분히 보장합니다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권역별로 나눠서 진행합니다. 가까운 권역의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교재

 
《자본주의 위기의 시대– 왜 사회주의인가?》, 앨런 마스
꼭 읽어봐야 할 스테디셀러. 자본주의 세계에 관한 근본적인 통찰을 던져 줍니다.

 

일정

 
-기본적으로 이틀 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론하고, 이후 뒤풀이를 진행합니다. 숙소가 필요한 분들은 신청하실 때 말씀하시면, 주최측과 협의할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에서 참가자가 많을 경우, 아래에 제시된 권역을 분할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제시된 권역 외의 지역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한 권역에서 5명 이상 신청할 경우, 권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서울·인천·경기·강원권- 장소: 서울- 8월 5~6일(일,월)
* 부산·대구·울산·영남권- 장소: 부산- 8월 4~5일(토,일)
* 대전·충청권- 장소: 대전- 8월 8~9일(수,목)


참가비/문의

 
참가비: 5천 원 (식사비와 뒤풀이비는 별도)

문의: 010-5678-8630

 신청마감: 8월 3일(금) 자정까지 (하루 연장합니다)

 

 신청하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