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시즘 2011 대학생 참가자 여러분, 맑시즘 이후에도 치열한 탐구와 실천을 이어 가요!

참가 신청

른 세계를 향한 론과 천 2기를 모집합니다

누가 오나요?

맑시즘 2011 대학생 참가자 누구나

무엇을 하나요?

다른 세계를 향한 토론

마르크스주의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은가요? 맑시즘 2011에 참가했던 대학생 참가자들과 함께 마르크스주의 서적을 읽고 더 깊이 있는 토론을 해봐요.

방한 강연으로 맑시즘 2011을 빛내준 알렉스 캘리니코스의 저작, 《칼 맑스의 혁명적 사상》

이 책에서 저자는 칼 마르크스의 사상을 오해와 왜곡 없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 ‘실천 철학’으로서의 맑스 사상의 본질을 알려줍니다. 다른 세계를 향한 토론과 실천으로 가는 길, 이 책으로 함께 시작해요!

목차

1. 혁명가의 생애

2. 맑스 이전의 사회주의

3. 리카도, 헤겔 그리고 포이어바흐

4. 맑스의 방법

5. 역사와 계급투쟁

6. 자본주의

7. 노동자 권력

8. 맑스와 오늘의 세계

다른 세계를 향한 실천

책상에만 앉아 펜대만 굴리고 있을 순 없죠? 실천을 통 해 책에서는 얻을 수 없는 값진 경험을 할 수 있고 또 그러한 과정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자본주의 아래 에서 벌어지고 있는 수많은 문제들에 맞서 싸우는 곳곳 의 현장으로 우리 대학생들이 함께 가 봅시다!

△맑시즘 2011 대학생 참가자들도 미리 만나 ‘희망의 버스’를 타고, 야간노동 철폐와 집단 정리해고 철회를 요구하는 유성기업과 한진중공업 노동자들의 투쟁에 함께했습니다.

지금 신청하세요!!

이름

학교/학년

전화번호

이메일

하고 싶은 말

◇ 종이 신청서를 작성해 맑시즘 2011 접수처나 북카페의 대학생다함께 소개 부스로 가져다 주셔도 됩니다.

트위터로 퍼가요 미투데이로 퍼가요

참가 신청 맨 위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