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방 바닥을 두꺼운 고무매트로 깔고, 벽면의 모서리와 콘센트를 스티로폼과 쇼파로 막아 아이들이 처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제거했습니다.

아이들이 생활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냉, 난방 모두 가능하게 준비했습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미끄럼틀, 시소, 그네, 볼풀, 동화의 집, 트럭, 자동차, 블록, 장난감 등 여러 가지의 놀이시설과 스케치북, 크레파스, 색종이, 동요집, 어린이용 비디오테이프 등의 시청각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깨끗이 세척된 청결한 놀이기구와 장난감으로 안전하게 놀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청결함을 유지시키기 위해 어린이용 치약과 어린이용 구강청정제, 어린이용 비누, 어린이용 물티슈를 비롯한 영아들을 위한 예비용 기저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입을 수 있는 가벼운 상처에 대처할 수 있는 어린이용 구급약품들이 구비 되어 있습니다. 또한 필요시 응급치료를 할 수 있는 간호사와 의사(소아과전문의 포함), 한의사로 구성된 ‘놀이방 의료지원단’이 상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편안한 환경에서 수유를 원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놀이방 내부에 '수유실'을 운영합니다.

졸린 아이들이 잠을 잘 수 있는 수면시설과 원목 침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침체조, 그림그리기, 신체활동, 찰흙놀이, 요리놀이, 만들기, 비디오시청하기, 자유놀이 등 매일매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됩니다.

점심식사와 저녁식사는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어린이들의 입맛에 맞으면서도 고른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식단에 따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안전한 먹거리를 준비합니다.

매일 간식이 무료로 제공이 되며, 우유, 빵, 요플레, 고급 비스켓으로 제공됩니다. 또한 계절과일을 매일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마음 놓고 놀 수 있도록 편안한 옷차림으로 보내주세요. 미취학 어린이의 경우 놀이도중 옷이 더럽혀지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벼운 여벌옷 한 벌도 보내주세요.
놀이방은 매일 첫 강연 시작하기 30분전에 시작합니다.
*36개월 미만의 영아는 돌봐드리기 어렵습니다.
*100번째 촛불집회(8월 15일)에 참가하는 분들을 위해 10시까지 아이들을 돌봐드립니다.
*고려대 당국의 맑시즘2008 불허로 인해 고대 내의 넓은 놀이방 운영이 어렵습니다.
그리하여 불가피하게 놀이방 인원을 선착순 15명으로 제한하게 되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신청인 이름
전화번호 - -
이메일
*이메일로 신청 내역을 보내드립니다(한메일 제외)
8월 14일 (목요일) 명   8월 15일 (금요일)
8월 16일 (토요일) 명   8월 17일 (일요일)